<좌측 : 고려대 홍후조교수가 '2017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했다>

고려대 홍후조교수 는 24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관 펼쳐진 행사에서 ‘2017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수상했다.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중견언론인 클럽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회장 한창건)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매년 우리사회의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한 인물, 기업,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창립24주년을 맞은 올해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는 물론이고 교육, 복지, 국방, 종교, 봉사 부문 등 총 25개의 분야에 걸쳐 4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행정부문에서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조동암 인천광역시 정무경제부시장이 수상했다. 정치부문에서는 양승조(더불어민주당) 김정재(자유한국당), 조배숙(국민의당) 국회의원이 포함됐다

홍교수는 이번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부족한 사람의 공로를 인정해주시어 영광입니다. 그간 고교 성적 부풀리기 방지 방안 제시, 교과내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 제안 및 제도화, 팀스 피사 등에서 학습시간 대비 학습효율성 연구, 집중이수 제안 및 제도화, 고교 교육의 진로화 등에 관심을 갖고 우리교육에 보탬이 되고자 했으며. 앞으로 더욱 성의껏 나라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