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30일(수), 2일(토) 이틀간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7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이하 GSL 시즌3)' 8강 경기를 진행한다. 

30일(수)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리는 8강 1일차 경기에는 강민수(Splyce_Solar)와 김유진(Jin Air Greenwings_sOs)이 맞대결을 펼치며, 2경기에는 이병렬(Jin Air Greenwings_Rogue)과 김대엽(Splyce_Stats)의 경기가 펼쳐진다.

2일(토)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8강 2일차 경기에는 이신형(INnoVation), 변현우(Team Expert_ByuN), 박령우(Dark), 전태양(Splyce_TY)이 경기에 나선다. 첫 경기에는 이신형과 그의 팬으로 알려진 변현우의 화끈한 테란전이 펼쳐진다. 이어 2경기에는 처음으로 GSL 8강에 오른 박령우가 전태양와 대결을 펼쳐 4강에 오를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GSL 시즌3 경기는 누구나 방문해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카봇 프로토스 티셔츠와 케리건 피규어를 증정하며 재미있는 치어풀을 준비할 경우 스타2 배지 3종셋을 증정한다. 

또한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에 당일 마지막 경기의 마지막 세트의 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GSL Gaming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한다. 

GSL 시즌3 전 경기는 아프리카TV와 포털 네이버, 브레인TV 채널, 글로벌 아프리카TV, 대만 아프리카TV, 일본 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GSL은 오는 9월 4일 7주년을 맞이한다. 아프리카TV는 GSL 7주년을 기념해 축하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GSL 홈페이지 또는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7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7명을 선정해 GSL 유니폼을 선물로 증정한다.

'2017 핫식스 GSL 시즌3'는 아프리카TV가 주관하고 핫식스가 후원하는 스타크래프트II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2010년 '스타크래프트 II 오픈 시즌1'을 시작으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리그로, 지난 7년간 36회의 개인리그를 개최했으며 매 리그마다 박진감 넘치는 승부로 다양한 명경기를 탄생시켰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