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서비스 아프리카, 동남아 등 전세계 진출 박차

KT가 아프리카 보츠와나에 GiGA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1일 보츠와나의  Botswana Fibre Networks(이하 BoFiNet)과 GiGA Wire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KT의 GiGA 브랜드 광고 화면 캡쳐

BoFiNet은 보츠와나 국영통신부 산하 국영통신사다.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 만으로 1Gbps의 인터넷 속도를 구현하는 KT의 GiGA Wire 솔루션은 보츠와나의 정보통신 생활에 혁신을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츠와나의 KT GiGA Wire 솔루션은 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보츠와나는 구리 등 광산물이 주된 수출품인 국가로서 아프리카 국가 가운데서 자본 축적 정도가 높아 1인당 GDP가 15,000달러를 넘는 아프리카의 최고부국이자 아프리카 선도 개발국이다. 그러나 보츠와나는 아직 인터넷 보급률은 3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임태성 전무는 “KT의 GiGA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 이는 대한민국의 기술력있는 중소기업과 해외 동반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다”며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 기업으로서 IT 강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현재 동남아, 중동 및 유럽지역의 통신사와도 GiGA 솔루션 관련 협력 논의가 진행 중이며 최근 태국에 GiGA솔루션을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