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데일리비즈온 안옥희 기자] 동국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스미스앤드네퓨(Smith&Nephew)’와 흉터개선제 ‘시카케어(CICA-CARE)’의 12*3cm 규격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00%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든 시카케어는 상처 부위에 직접 부착 가능한 밀폐형 실리콘 겔 시트 제품이다. 오래된 흉터뿐만 아니라 최근에 생성된 붉게 도드라진 흉터(비후성 반흔)나 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후 흉터 그리고 화상 흉터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전세계 64개국에서 23년째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30건 이상의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국내 약국에서 판매되는 시카케어는 12*3cm 크기로 소비자가 흉터 크기에 맞춰 시트를 잘라 쓸 수 있는 기능성을 고려해 출시됐다. 특히 약물시트는 자체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한 조각으로 2주간 사용이 가능하며, 시트를 하루 1~2회 세척해 재부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마데카솔과 더불어 흉터개선제로 널리 알려진 시카케어 발매로 상처, 흉터 관리의 라인업이 강화됐다”면서 “소비자들이 상처와 흉터 특성에 맞게 올바로 사용하도록 알리는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