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카드에 이어 우리금융그룹 중 세 번째로 인증
가정의 날, 육아휴직 기간보장, 배우자 출산휴가 등 가족친화제도 운영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김응철)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우리종합금융은 서류 심사와 대표이사 인터뷰를 비롯해 직원 만족도 조사, 기관 현장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쳤다. 그 결과 우리은행, 우리카드에 이어 그룹 중 세 번째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종합금융은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PC-OFF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Together휴가’ 제도를 도입해 휴가비를 지원하고 자유로운 휴가 사용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밖에도 △유연근무제 △자녀학자금지원 △육아휴직 기간보장(법정기준 1년보다 많은 21개월) △배우자 출산휴가(남성 임직원 휴가 10일) △가족 여가활동 지원 △장애인 가족지원금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리종합금융 김응철 대표이사는 “일과 가정의 균형은 회사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가치”라며 “가정생활과 직장이 조화롭게 병행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가족친화적 제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