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냉장고·세탁기 등 삼성닷컴 통해 구매시 시간 맞춤 선택 가능
결제일 기준 7일 내 희망 배송일과 시간대 지정으로 일정 관리 용이

삼성전자가 19일부터 대형 가전제품 배송 시간대를 소비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는 삼성닷컴을 통해 TV·냉장고·세탁기·건조기·공기청정기 등 설치성 가전제품 구매 시 품목·수량·일정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최대 5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PC 품목 제외한 설치가 필요한 가전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컨·시스템에어컨·전기레인지·정수기·식기세척기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됨
-일부지역(도서 산간지역 등)은 배송이 제한될 수 있음
-일시에 동일 시간대 배송 신청 가능한 품목 수 제한이 있을 수 있음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배송받는 시간대를 2시간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며, 구매일 기준 최대 7일 내 희망 배송일과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지정된 설치 시간대 미준수 시 서비스 비용 환불
-배송 시간대 선택해 주문 후 배송 당일 출하 이전, 수정/변경할 수 있으며 취소 시 환불 가능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들이 제품 수령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배송일에 개인적인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배송 당일 제품 수령 시간을 몰라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이사를 하는 날짜에 맞춰 제품을 받는 경우 이삿짐이 들어온 후 정리하는 시간에 제품이 배송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시간 맞춤 배송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희망 배송일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시간대까지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배송으로 고객들이 더욱 차별화된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제품 구매 시 결제 페이지의 ‘배송 방법’란 또는 서비스 설명 페이지에서 서비스 개시 이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