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24일 부산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부모 초청 특별 세미나 개최
‘애착육아’, ‘놀이코칭’ 주제로 영유아기 부모들 관심 집중
유관 업체, 기관 등 현장 반응 남달라

부산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 영아(예비) 부모 및 주 양육자들이 동심연구소의 부모 세미나를 듣고 있다
부산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 영아(예비) 부모 및 주 양육자들이 동심연구소의 부모 세미나를 듣고 있다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는 9월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 ‘부모 초청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

23일(토) 오전 11시에 진행된 부모 세미나 ‘애착육아’는 아이가 태어나 처음 만나는 세상에서 부모와의 애착을 통해 불안감을 줄이고 신뢰감은 높일 수 있도록 부모와 자녀가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방법을 제시했다.

같은 날 오후 1시에 진행된 부모 세미나 ‘놀이코칭’은 아이와의 놀이를 어렵고 힘들어하는 부모에게 영아기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궁금증을 해결해줌으로써 실전 육아에 필요한 현실적 방안을 제시했다.

‘애착육아’ 참석 후 ‘놀이코칭’에도 연이어 참석한 부모들은 ‘평소 이런 부모 교육을 원했지만, 수강하는 방법을 몰랐다. 우연히 부산 베페에 참석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너무 좋았다. 다음 베페에서도 다른 주제로 만나보고 싶다’, ‘솔직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막상 부모 교육을 듣고 나니 왜 부모들이 먼저 공부해야 하는지 너무 알 것 같다. 알차고, 현실적이고, 공감되는 즐거운 부모 세미나였다’는 등의 호평을 내놨다.

이번 부모 세미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었지만, 당일 현장 신청과 좋은 반응으로 인기를 입증했다. 동시에 동심 연구소는 전반적인 육아 준비 및 실전의 골자로 ‘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