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IFA 2023’에서 공개하는 세탁기 한 대로 건조까지 가능한 신제품
삼성전자가 ‘IFA 2023’에서 공개하는 세탁기 한 대로 건조까지 가능한 신제품

삼성전자가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세탁기 한 대로 건조까지 가능한 신제품을 공개한다.

25kg 용량의 세탁기와 13kg 용량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이번 신제품은 세탁 후 빨래를 건조기로 옮기지 않아도 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좁은 세탁실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에코 버블(EcoBubble)’ 기능이 적용돼 물에 녹인 세제 거품이 섬유 사이에 빠르게 침투해 더 깨끗하게 세탁해주고, 고효율 대용량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가 적용돼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수준의 빠르고 보송한 건조 성능을 구현했다.

또 새롭게 적용된 7형 와이드 터치 LCD는 터치 방식 적용으로 사용자 경험을 직관적으로 향상시켰다. 대화면 LCD는 제품 전면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살리고 다양한 세탁·건조코스 정보를 큰 화면으로 보여줘 코스 선택과 기능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의 핵심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최근 세탁물 오염도를 학습하고, 무게·오염도에 맞게 세제와 유연제를 넣어주는 ‘AI 세제 자동투입’ △세탁물의 무게·종류와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하고, 건조 시에는 건조도 학습 및 섬세한 센서가 주기적으로 내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 맞춤 동작하는 ‘AI 맞춤 세탁·건조’ △세탁과 건조가 끝나면 문이 자동으로 열려 제품 내부가 습해지는 걱정을 줄여주는 ‘오토 오픈 도어’ △세탁기와 건조기의 전력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