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기관(64개) 참여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23(수)~24(목)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
은행, 증권,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등 총 64개사 참여로 역대 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현장면접, 모의면접, 채용 트렌드 컨퍼런스 등 프로그램에 약 1.7만명 이상의 청년들이 현장 참여할 것으로 예상
은행권 현장면접 우수 면접자에게는 향후 공채 서류전형 면제 혜택 제공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23(수)~24(목) 양일간 개최된다.

’2017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본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여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취업·채용 관련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한다.

박람회 행사 현장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은행권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현장면접자의 약 35% 이상을 우수면접자로 선발하여 향후 해당 은행에서 채용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 6개 시중은행에서 5개 지방은행이 추가 참여한 11개 은행에서 현장면접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장면접 실시인원도 작년 약 1,300명에서 약 2,300명으로 확대하였다.

올해부터는 금융공기업 모의면접도 신설‧운영하여 16개 금융공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행사현장에서는 홍콩취업관, 핀테크 등 금융新산업관 및 고졸채용상담관을 통해 다양한 청년구직자의 취업 수요를 고려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맞춤형 채용상담 및 취업‧직무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46개 금융회사 인사담당자가 금융기관별 합격전략 및 채용트렌드를 소개하는 채용 트렌드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행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년구직자 등을 위해 금융위원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FSCKorea)에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 현장에 참석한 청년구직자가 취업정보 등을 즐겁고 유익하게 받아갈 수 있도록 금융권 취업골든벨, 메타인지 문제해결게임, 이미지 컨설팅, 취업 카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구성하였다.

 올해부터는 박람회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청년구직자에게 금융권 채용‧취업 관련 정보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박람회의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상시 운영*한다.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에서는 주요 금융회사의 채용일정, 인원을 지속 안내하고, 금융권 직무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