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고객 75% Z 플립5 선택, 더 커진 풀 커버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큰 관심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색상은 Z 플립5 ‘민트’, Z 폴드5 ‘아이스 블루’
512GB 단말을 256GB 가격으로 제공하는 ‘Double Storage’ 혜택에 사전예약 선호
홍대 애드샵 플러스 매장 및 전국 S존에서 AR 기술을 접목한 특별한 체험 관심 ↑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KT(www.kt.com)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 (shop.kt.com)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전국 S존에서 KT만의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자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이 게임의 미션은 '또마또'라는 캐릭터 5마리를 잡는 것이며 다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수 있다. 방문 고객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단말의 접는 특징을 이용해 여러 각도를 경험하게 된다. 고객 체험용 게임은 AR전문 기업 ‘아티젠스페이스’의 ‘위프트’ 서비스와 제휴했다.

실제로 KT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은 기존 평소보다 많이 늘었다. 특히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예약동안 일평균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늘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빈틈없이 프로모션 중이다.

갤럭시 Z 플립5 또는 폴드5를 개통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준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아울러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해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여준다. 액정 파손으로 수리받을 경우 새로 붙여야 하는 내부 필름도 1회 제공한다.. 또한 폴더블폰을 처음 써보는 고객들을 위해 새 폰으로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KT는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고객들을 위해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