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다음 달 8월 15일 광복절 맞아 태극기 게양 의미와 애국심 고취 위한 캠페인 진행
GS리테일X산돌X오뚜기 협업, 태극기 디오라마 8,150개 제작 고객 이벤트 경품으로 지급
현대사회와 실생활 맞춰 국민이 공감할 다양한 방식의 애국 캠페인 지속 펼쳐 나갈 것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음 달 15일인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은 GS리테일과 대한민국 최초의 디지털 폰트회사 ‘산돌(sandoll)’, 종합식료품회사 ‘오뚜기’가 태극기 디오라마(풍경이나 그림을 배경으로 두고 축소 모형을 설치한 것) 세트 8,150개를 제작하여 고객에게 경품으로 지급하는 행사다. 

사람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국경일이나 기념일에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고 무심코 지나가는 일이 잦은데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게양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시키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태극기 디오라마 세트는 태극기를 비롯하여 산돌 폰트로 ‘광복’, ‘자유’, ‘만세’, ‘그날이 오면’, ‘말과 글은 우리민족의 정신이다’ 등의 문구가 쓰인 아크릴 모형과 아크릴 판(바닥),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소개하는 패키지 설명서로 구성됐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국경일이나 기념일에 맞춰 아크릴 판에 태극기 모형과 다양한 문구를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캠페인은 GS25에서 진라면, 짜슐랭, 진비빔면, 오뚜기밥, 오뚜기쇠고기미역국밥 등 오뚜기 행사상품 20종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하면 된다. 결제 시 ‘우리동네GS’앱 내 이벤트 화면에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스탬프를 2개 모으면 응모가 가능하다. 행사는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경품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한편, GS25는 최근 애국 캠페인 진행할 때 의미 있는 굿즈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삼일절에는 독립운동가를 대표하는 김구 선생과 윤동주 시인의 굿즈 패키지를 제작했다. 해당 행사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준비했던 경품인 ‘김구 선생님 패키지’ 100개, ‘윤동주 시인 패키지’ 700개,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500ml’ 1,919개가 3일 만에 소진됐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채은수 GS25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의미를 되새기고 어디서든 간편하게 태극기를 달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태극기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애국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