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베이재팬)
(사진=이베이재팬)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서울특별시 뷰티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육성 및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6일 도쿄 미나미 아오야마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자리한 가운데 서울특별시 경제정책실 김태균 실장,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 이베이재팬 셀러 그로스본부 아라이 히데키 본부장, 이베이재팬 JP 뷰티 영업 부문 요네카와 요시미츠 부장, 이베이재팬 JP・KR 홍보부 요시다 타카오 부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울 소재 뷰티 분야 중소기업 대상 판매 및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SBA는 이베이재팬에 △우수한 제품 서비스를 보유한 서울 소재 기업 발굴 및 추천, △서울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 △서울 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콘텐츠 기획 및 운영에 협력한다. 

이베이재팬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SBA의 추천을 받은 기업 대상 품평회 개최,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국내외 판로 연계, △서울 뷰티 산업 활성화 프로모션 전략 수립 등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은 뷰티와 패션 카테고리를 주축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큐텐재팬의 K뷰티 매출은 2022년 기준 2021년 대비 증가했다. K셀러의 일본 진출 활성화를 위한 활동도 활발하다. 지난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2년 소상공인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을, 지난 6월에는 한국 셀러 대상 세미나도 개최하며 한국 셀러를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이베이재팬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