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샘표)
(사진=샘표)

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대한영양사협회 소속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들에게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더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선보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샘표는 29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대한영양사협회 소속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 25명을 대상으로 ‘우리맛 특강’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일일 우리맛 연구원으로서 식재료의 맛과 부위별 특성을 탐구하고 최적의 조리법, 식재료와 어울리는 장(醬)에 대해 배우며 평소 갖고 있던 요리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냈다.

먼저 주로 찌개나 볶음 요리에 사용해온 애호박을 에이드를 맛보고, 당근의 부위별 특성과 써는 방향에 따른 맛의 차이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오이 특유의 향을 잡고, 아삭한 식감을 살리는 오이무침 레시피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가지의 스펀지 구조를 이용해 기름을 덜 먹게 요리하는 ‘거꾸로 조리법’, 무만으로 고기 못지 않은 감칠맛을 내는 ‘무사골’ 등을 배웠다.

샘표는 누구나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손맛’ 혹은 ‘비법’으로만 여겨지던 우리맛에 ‘요리과학연구방법론(Culinary Research Method)’을 적용해 셰프, 과학자,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우리맛의 핵심인 장(醬)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과학적으로 연구해 각종 김치와 멸치볶음, 장조림 같은 우리 밥상에 자주 오르는 음식의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했다. 

뿐만 아니라 우리맛 연구 결과를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정리해 ‘우리맛 연구 보고서’로 발간하고, 샘표 홈페이지와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도 공유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