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송편 보존료 공정 초기 단계에서 보존력 높이는 떡류 상품 품질 관리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구매 특성 연구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NS홈쇼핑)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NS홈쇼핑)

NS홈쇼핑이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 모두를 위한 미래의 다리’ 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이번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솔잎분말과 농축액을 이용한 모시떡 제조의 항균성 연구’를 발표했다. 예로부터 송편을 찔 때 솔잎을 쌀아 보존력을 높이려 해왔던 점을 착안해, 솔잎분말을 떡에 혼합하는 방법으로 항균력이 있다고 알려진 천연추출물들과 함께 비교 검증하는 연구를 실시했다. 

또 홈쇼핑 소비자 구매 데이터에 따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와 연령에 따른 구매 습관을 조사했다. 앞으로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특정 기능성 분야의 상품 수요를 짐작할 수 있는 연구로서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로 진행했다. 
NS홈쇼핑은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식품품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조사 및 연구에 힘쓰고 있다. 영세한 식품 중소기업협력사의 품질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성분의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