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7월 5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신한갤러리에서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에 선정된 김다빈, 김우경의 ‘이름 없는 어떤 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은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3년부터 시작했다. 총 271명의 작가가 선정돼 161회에 걸쳐 개인전 및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매년 말 공모를 통해 다음 해 전시회 참여 작가를 선발하고 있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전시 공간 무료 이용, 작품지원비, 리플렛 제작, 전시 홍보 영상 제작, 신한은행 공식 SNS 영상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의 두 번째 그룹 전시회다.

이번 ‘이름 없는 어떤 별’ 전시는 두 작가가 흘려보내지 못하고 붙잡아 둔 감각을 공유하며 서로의 가슴 속 남겨진 단어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졌고 모호하지만 분명히 감각된 그 어떤 것, 눈부시게 밝지는 않으나 따뜻한 흔적을 남기는 이름 없는 것들을 회화, 설치 등의 작업으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신한갤러리는 관람객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매 전시마다 작가가 직접 작품을 소개하는 ‘그림 같은 오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그림 같은 오후’ 프로그램은 강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신청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