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디저트의 성지로 거듭난다.

디저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증가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빵지순례(빵+성지순례)’와 ‘디켓팅(디저트+티켓팅)’과 같은 신조어가 생겨났고, 유명 디저트 전문점은 오픈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디저트의 인기는 팬데믹 이후 자리잡은 홈카페 트렌드에서도 잘 나타난다. 실제 롯데마트 디저트 상품군의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을 살펴보면 해마다 두자리 수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도 고물가에 외식 부담의 증가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2023년 1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디저트 상품군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발 맞추어 롯데마트는 4월 27일(목) HMR(가정간편식) PB(자체 브랜드) ‘요리하다 디저트 5종’을 출시, PB 디저트 상품의 구색을 확대한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6입)’은 6990원, ‘요리하다 커스타드 수플레 롤케익/초코 수플레 롤케익(6조각)’은 각 5990원, 그리고 ‘요리하다 커스타드 미니슈/딸기 생크림 미니슈(각 12입)’는 각 499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PB전문 MD(상품기획자)는 베이커리 전문점의 맛과 품질을 갖춘 PB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1년간 일본을 오가며 제과 전문기업 파스코(PASCO)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 

파스코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 최대의 제과 전문 기업으로 일본에서 식빵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특히 파스코는 빵의 식감과 풍미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인 효모 발효종을 연구하는 90여명의 연구진을 운영중이며, 수십년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은 파스코의 효모발효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냉동빵임에도 불구하고,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반 버터롤 보다 2배 가량 많은 버터를 사용해 고소한 맛과 향이 풍부하다. 

또한 버터가 녹아 빵 속에 생기는 구멍인 ‘버터홀’이 만들어져,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과 함께 출시하는 ‘요리하다 수플레 롤케익’과 ‘요리하다 미니슈’는 우유로만 만든 순수 동물성 크림만을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