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메타버스 축제(KMF) 2022 개최
국내 최고의 메티버스 전시회,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데일리비즈온 박혜진 기자]

메타버스 분야 국내 최고의 전시회 「대한민국 메타버스 축제 2022’」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케이엠에프 2022’는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막식 행사, 전시회와 국제 학술회의, 시상식, 사업 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9월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에서 밝힌 메타버스 분야 선도기술과 서비스를 느껴볼 수 있도록 전시공간을 구성하고, 학술회의 등을 통해 최신 기술동향 및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케이엠에프 2022’ 시작을 알리는 10월 13일(목) 개막식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구현된 아바타가 등장해서 자신을 ‘메타버스 신인류, 메타민’이라 소개한 후 메타버스 정책을 소개하고, 뒤이어 또 다른 가상인간 가수가 공연을 하는 등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메타버스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첫날 오후에 개최되는 ‘국제 확장가상세계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의 메타버스 정책발표에 이어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줄리안 고먼이 기조강연을 하고, 에픽게임즈, 버넥트 등 국내외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업 전문가들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번 ‘케이엠에프 2022’ 전시회에는 케이티·에스케이티 등 국내 메타버스 선도기업을 비롯한 총 170개 사가 참여하여 다양한 메타버스 요소・기반 기술, 플랫폼 및 서비스 등을 340개 부스에서 전시한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서 서비스, 기능별 구역화를 통해 관람객들의 체계적인 관람과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