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타겟으로 차별화된 혁신 점포 선보여
화상상담 창구인 디지털 데스크,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로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

[DAILY BIZON 오승훈 기자]

사진 GS리테일 제공
사진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과 신한은행은 31일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GS25영대청운로점을 양사가 추진하는 금융거래가 가능한 편의점인 혁신점포 3호점으로 개점하였다.

GS25영대청운로점은 양사가 공동으로 출점 지역을 선정하고 디자인 및 점포 구성까지 전반적인 부분에서 협업을 통해 개점하게되었다. 이 혁신점포는 영남대학교 정문과 대구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 인근 상업지역에 접해 MZ세대 고객이 즐겨 방문하는 전형적인 대학가 상권에 위치해 있다.

이번에 문을 연 GS25영대청운로점은 유동인구의 94%가 20대 대학생인 만큼 MZ세대를 타겟으로 이목을 끌기 위한 상품구성과 특화된 간판 등 외부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여 차별성을 부각시켰다. 

새롭게 문을 연 이 혁신 점포에는 신한은행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 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가 설치되었다.

디지털 데스크에서는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중견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 증권계좌 개설, 퇴직연금 업무 등 기존은행 영업점 창구와 같은 대부분의 업무처리가 가능해 퇴근 후에도 이 곳에 들러 은행업무를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종합 상담도 가능하다.화상 상담가능 업무는 영업점과 같으며

스마트키오스크는 바이오인증 등록시 신분증 없이도 24시간 통장, 카드, OTP 업무 등이 가능한 ATM 기기로, 체크카드 발급, 공과금 납부, 현금 입-출금 등 80여가지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GS리테일과 신한은행은 지난해 10월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GS25고한주공점에 업계 최초로 AI은행원이 탑재된 스마트 키오스크를 도입한 혁신점포 1호점을 선보인데 이어 올 4월에는 서울에 슈퍼마켓 GS더프레시 광진화양점을 리뉴얼 오픈해 혁신점포 2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