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7월 25일(월)부터 8월 3일(수)까지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

[DAILY BIZON 김성식 기자]

행안부는 7월 25일(월)부터 8월 3일(수)까지 열흘간, 앞으로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정부 110대 국정과제에 정부 혁신과 관련하여 ‘자율·소통·책임 정부’, ‘효율적 정부’ 등 주요 과제가 포함되어 있어 국민의견수렴을 거쳐 정부의 새로운 혁신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고, 혁신 성과창출을 위한 걸음에 속도를 내겠다는 것이다.

행안부는 국익·실용·공정·상식의 새로운 국정운영원칙과 110대 국정과제가 정해짐에 따라, 국정운영원칙과 국정과제에 맞추어 정부의 혁신 방향을 새롭게 정하기 위한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문은 ①혁신을 통해 만들어져야 하는 정부의 모습, ②정부가 혁신할 때 중점을 두어야 할 가치, ③혁신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 ④혁신과 관련하여 정부에 바라는 점 등 4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국민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 누리집, 정부혁신 홈페이지, 국민소통누리집 ‘광화문1번가’ 등을 통해서도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사회변화에 따라 정부도 당연히 혁신해야 하는데, 혁신의 내용을 국민이 원하는 것으로 채우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일 잘하는 정부가 되기 위해 정부를 어떻게 혁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