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회복 할때 꼭 필요한 관심사 필러 시술

[DAILY BIZON 최인호 기자]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면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의 해제가 마냥 달갑지만은 않은 사람도 있다.

2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타인과 대면할 때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마스크를 벗자니 외모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 때문으로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발생한 MZ 세대의 용어 중 하나가 바로 마기꾼 이다.

마기꾼은 마스크와 사기꾼의 합성어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 외모가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을 의미하며 아무래도 부정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기꾼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외모관리에 집중하는 것이다.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술로는 "필러"가 대표적이다. 필러는 시술 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 덕분에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쁘띠성형의 하나로 이마, 앞광대, 관자, 양볼, 코끝과 턱 끝, 입술, 팔자주름, 애굣살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제품 선택도 중요하다. 현재 다양한 필러 제품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장점도 있지만 환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선택하는 과정에서 혼란을 겪기 쉽다.

동탄노블클래식 박진영 원장
동탄노블클래식 박진영 원장

"동탄노블클래식 박진영원장"은 사람마다 피부 상태와 근육의 움직임이 다르고 또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주입량도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하는 것을 권한다고 했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비수술적 시술로 비교적 간단한 시술에 속하지만 얼굴에는 신경 및 혈관이 다수 분포하고 있으며 1mm의 차이로도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부학적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박진영 원장
박진영 원장

노블클래식 동탄점 "박진영 원장"은 과거에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주입하여 최대한 눈에 띄는 화려한 외모를 만드는 것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한 듯 안 한듯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크다."고 말 하며 "이러한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피부 밀착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크고 작은 입자가 촘촘하게 쌓여있는 다밀도 입자 공법의 필러를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때는 가격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는 곳인지,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