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BIZON 이민성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기업의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TNFD는 자연 및 생물다양성 보존을 저해할 수 있는 위험성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영향도를 측정해 기업의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협의체다. 

현재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 유엔개발계획(UNDP) 등의 국제기구와 BoA, 블랙록, AXA 등 약 300여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TNFD 참여를 통해 금융산업이 자연에 미치는 장ᆞ단기적 위험을 측정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기준 수립 및 대응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환경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자연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TNFD 참여를 통해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존의 문제를 금융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다양한 관점의 그룹 ESG 경영 전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