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BIZON 이민성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시스템 에어컨은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에어컨과 달리 천정을 뚫어서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에어컨이다. 매립형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공간활용도 뛰어나고, 하나의 실외기로 최대 6개 에어컨을 각 방마다 설치 할 수 있어 편리히다. 

롯데하이마트는 시스템 에어컨 론칭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시스템 에어컨은 삼성전자 제품으로 바람이 나오는 방향에 따라 3가지 모델로 나뉜다. 삼성전자 ‘무풍 360’ 모델은 360도 방향으로 바람을 전달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실내 구석 공간까지 온도를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미니멀한 원형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다. 

‘무풍 4Way’은 4방향(동‧서‧남‧북)으로 바람을 전달해 넓은 공간도 균일하게 온도를 유지해준다. 쾌속냉방 기능으로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직바람 없는 무풍 냉방으로 찬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준다. 

‘무풍 1Way’은 홈멀티형 제품으로, 실외기 하나로 최대 6개 에어컨을 각방에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와이파이(Wi-Fi) 키트 옵션을 선택하면 ‘스마트싱스(SmartThings)’ 모바일 앱으로 모든 시스템 에어컨의 온도, 운전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설치비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다르며 내부 공간에 따라 전기공사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배송‧설치 전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직접 방문해 설치 가능여부와 설치비 견적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시스템 에어컨 론칭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싱글형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17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축 아파트 입주 고객 대상 혜택도 있다. 주택 매매계약서 등 입주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매장에 방문하면 홈멀티형 시스템 에어컨 행사 제품을 최대 3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