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GCM 18V-305 GDC 출시
-파워∙정밀성∙편의성 3박자 갖춰

바이터보 충전 각도절단기 GCM 18V-305 GDC. (사진=프리스트커뮤니케이션즈)
바이터보 충전 각도절단기 GCM 18V-305 GDC. (사진=프리스트커뮤니케이션즈)

[데일리비즈온 정솔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힘과 정밀성, 그리고 편의성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전문가용 충전 각도절단기 ‘GCM 18V-305 GDC’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보쉬 각도절단기 제품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터보 브러시리스(바이터보) 제품이며, 최대 2000W 출력의 유선 각도절단기와 동급의 힘을 자랑한다. 특히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와 함께 사용할 때 최대 효율을 발휘한다. 목재 등 다양한 자재를 최대 120㎜ 깊이 및 400㎜ 폭으로 절단할 수 있다.

강력한 힘과 함께 정교한 절단 성능도 큰 장점이다. 공구 몸체에는 보쉬가 특허받은 관절형 글라이딩 암이 장착돼 작업자가 원하는 위치와 각도로 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글라이딩 암은 작업 시 톱날의 뒷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소의 힘으로도 부드럽고 정확한 절단이 가능하다. 여기에 듀얼 레이저를 사용해 절단선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신제품은 다른 바이터보 제품군처럼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갖췄다. 바이터보 각도절단기는 보쉬 벤치탑 공구 최초로 사용자 인터페이스(HMI)를 탑재했으며, 작업 속도 3단계 조절 기능과 에코 모드를 제공한다. 

안전 기능으로는 인텔리전트 모터 브레이크와 소프트 스타트(부드러운 시작) 기능을 적용했다. 모터 브레이크는 3초 안에 공구 작동을 빠르게 멈출 수 있으며, 소프트 스타트 기능은 톱을 시동할 때 톱날이 천천히 회전하다가 점차 가속해 제품을 안전하게 조정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바이터보 각도절단기는 전문가 작업에 걸맞은 파워와 정밀성, 편의성 3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특히 특허받은 관절형 글라이딩 암과 사용자 인터페이스(HMI) 등을 활용해 작업 효율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쉬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