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온라인 무료 강연

(사진=한국감정원)
(사진=한국감정원)

[데일리비즈온 서은진 기자] 한국감정원은 국토교통부와 부동산 일자리 창출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교육은 대상은 부동산 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 누구나다. 전문 교육 사이트를 통해 다음 달 13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교육과정은 △창업 성공 마인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정부정책 △경영지식 등 총 30개 강좌 등이다.

‘창업 성공 마인드’는 실제 창업자 사례를 통해 초기 창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목표를 제시한다. 창업 스토리, 스타트업의 성공과 실패, 사업화 전략 등 창업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강좌다.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투자자 또는 소비자 앞에서 자신의 사업에 대해 효과적으로 피칭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정부 정책’ 과정에서는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준비방법,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장점 살리기, 4차산업 혁명시대 맞춘 공공데이터 활용과 창업사례를 다룬다.

‘경영지식’ 과정은 회계·세무, 인사·노무, 법률·특허, 투자·자금조달, 홍보·마케팅 등 5개 주제로 이뤄졌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개최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1대 1 전문가 코칭, 창업 단계별 실질적 교육을 시행한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한국감정원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