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인 알로에 수딩젤, 블랙헤드 키트 등 꾸준히 인기···구데타마 캐릭터 화장품 판매 높아

▲ 홀리카 홀리카 상반기 TOP5 제품 1. 구데타마 콜라보레이션 라인 2. 오리지널 마술봉 마스카라 2X  3.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4. 알로에 99% 수딩젤 5. 스킨 앤 굳 세라 수퍼크림

[데일리비즈온 최은혜 기자] 상반기 홀리카 홀리카는 베스트셀러 제품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18일 홀리카 홀리카에 따르면 상반기 TOP5 제품으로 ▲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 알로에 99% 수딩젤 ▲ 구데타마 콜라보레이션 라인 ▲ 스킨 앤 굳 세라 수퍼크림 ▲ 오리지널 마술봉 마스카라 2X를 꼽았다. 

홀리카 홀리카 관계자는 “제품력은 기본, 소장 가치를 지닌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큰 인기를 끄는 등 특별한 스토리를 입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최근 판매량 5500만 돌파한 인기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1, 2단계의 블랙헤드 제품이 단순 블랙헤드 제거 단계만 있는 데 비해 모공 클리어와 모공 타이트닝 단계를 추가해 블랙헤드 관리를 단계별로 전문화해 인기를 얻고 있다.

‘알로에 99% 수딩젤’도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의 알로에의 수분과 영양을 가득 담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알로에를 시각화 시킨 디자인과 제품력이 더해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데타마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구데타마의 게으른 특성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한 패키지와 203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친근한 매력이 타깃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LAZY&EASY’ 콘셉트와 ‘게을러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의욕 없고 게으른 누구라도 쉽고 간편하게 피부 관리 할 수 있는 10여 가지 제품으로 구성, 제품력과 실용성이 더해져 인기 행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킨 앤 굳 세라 수퍼크림 오리지널’은 홀리카 홀리카만의 파워 세라마이드™ 가 더욱 깊고 진한 보습감을 피부 속까지 전달해주면서 72시간 동안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주어 2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마술봉 마스카라 2X’는 홀리카 홀리카만의 독자적인 마술봉 브러쉬로 마법처럼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연출하며 기존 마술봉 마스카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속눈썹에 2배 더 강력해진 볼륨, 롱, 컬 효과를 선사해 인기가 높다. 

중국 등 해외 시장과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알로에 99% 수딩젤이 사랑받았다.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의 경우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 하는 국내 시장에 반해, 중국 고객들은 단계별로 전문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모공 관리를 단계별로 제공하는 피그노즈 3 Step 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홀리카 홀리카 관계자는 “중국 시장이 일명 ‘짝퉁’이라고 하는 모조품이 성행하는 관계로 정품 여부에 대해 중국인 고객들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소비심리에 의해 ‘정품’, ‘원조’에 대해 선호가 높아 출시 이후 타 브랜드숍에서 유사제품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사 제품의 매출은 매월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알로에 99% 수딩젤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제품력, 한 눈에 성분을 알 수 있는 알로에 디자인으로 중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선물용 구매가 많은 제품 중 하나이다.

한편 엔프라니의 브랜드숍 ‘홀리카 홀리카’는 현재 전국 13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홍콩, 태국, 미얀마 등 해외 약 16개국에 진출, 60여 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출처 = 홀리카 홀리카, 홀리카 홀리카 홈페이지]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