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휴게소에 ‘그랩 앤 고’ 시스템 적용

BBQ 기흥휴게소 매장 전경. (사진=BBQ)
BBQ 기흥휴게소 매장 전경. (사진=BBQ)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 비비큐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 미국식 그립 앤 고(Grab&Go) 시스템을 갖춘 매장을 오픈했다.

6일 BBQ는 기흥휴게소점은 약 142㎡(약 43평)넓이의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이며 좌석 규모 총 66석에 휴게소 이용객 특성을 고려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매장은 미리 조리된 음식을 바로 먹거나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그랩 앤 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Take-out)과는 달리 진열대에 조리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를 바로 구입해 어느 곳에서나 즉시 먹을 수 있다.

이에 대해 BBQ는 “체류 시간이 짧은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BBQ가 미국 맨해튼 매장에 도입해 크게 성공을 거둔 이 매장은 올해 4월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서 선보였다.

한편, 이번에 오픈한 BBQ 기흥휴게소점은 치킨뿐만 아니라 샐러드, 샌드위치, 컵밥, 소떡소떡 등 90여 가지의 BBQ 전 메뉴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매장 식사 및 테이크아웃을 포함해 인근 주거지역 배달도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