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대회 방문 후 충북 한화큐셀 태양광 셀공장도 방문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2016 한화회장배 사격대회’에서 개막식 기념 축사를 낭독하고 있다.

[데일리비즈온 이서준 기자]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지난 5일 충북 청주종합사격장에서 열린 ‘2016년 한화회장배 사격대회’에 참석해 리우올릭픽에 참가할 사격선수단을 격려했다. 

‘2016년 한화회장배 사격대회’는 국내 대표적인 5대 메이저 사격대회 중 하나로, 한화그룹 김승연회장이 비인기 종목인 사격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2008년 창설한 이래 국내 최고의 전국 사격대회이자, 기업이 주최한 최초이자 유일한 사격대회다.

올해 9번째로 진행되는 이본 대회는 특별히 경기장 시설, 내부 환경, 판정 기준 등 모든 조건을 리우올림픽 현지와 동일하게 구성하여 출전선수들의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대회에는 한화그룹 김승연회장을 비롯하여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승훈 청주시장 및 황용득 대한사격연맹회장(한화갤러리아 대표이사), 조정희 대한사격연맹부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사격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도 또 한 번의 큰 감동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진종오(권총), 이대명(권총), 김장미(권총), 김종현(소총)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편 김 회장은 한화회장배 사격대회 개막식 방문 이후 충북 진천 산수산업단지 내 최근 준공된 한화큐셀 태양광 셀공장을 방문했다.

한화큐셀 남성우대표이사로부터 한화큐셀 진천 셀공장에서 양산된 제1호 태양전지로 만든 기념패를 받고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문구가 인쇄된 미니모듈을 전달했다. 

이 날 김 회장은 “인류의 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시각으로 고민하고 육성해야 할 사업이라 여기며 지난 5년간 사명감으로 태양광 사업에 매진해 왔다”며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불어넣고 더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강조했다. 

[사진출처 = 한화그룹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