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체들이 설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픽사베이)
게임업체들이 설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픽사베이)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24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에 게임 접속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업체들이 이용자들을 위한 설 이벤트를 기획했다. 

◆엔씨소프트, 쥐띠의 해 맞아 ‘2020 행운의 쥐를 잡자’ 이벤트 등 실시

23일,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2M’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 ‘2020 황금빛 축제’, ‘2020 행운의 쥐를 잡자’를 시작했다.

‘2020 황금빛 축제’는 설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열리는 던전에 도전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매일 한 시간씩 이벤트 던전 ‘풍요의 땅’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신년 떡국’, ‘신년 약과’, ‘신년 떡’, ‘신년 꼬치’ 아이템은 공격력 증가, 체력 회복, 가속 효과 등 전투 보조 효과를 갖고 있다고 엔씨소프트는 설명했다.

아울러 ‘행운의 신년 코인’은 ‘행운의 영웅 무기 상자’, ‘상급 클래스 획득권’, ‘은총의 성물’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전에 나오는 ‘행운의 쥐’를 처치하면 ‘행운의 선물 꾸러미’와 다양한 제작 레시피 조각도 모을 수 있는 이벤트다.

‘2020 행운의 쥐를 잡자’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하루에 한번씩 ‘행운의 쥐’, ‘행운의 신년 코인’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엔씨소프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아울러 리니지2M에서 실시한 ‘상아탑의 현자들’에선 네번째 영지 ‘오렌’과 신규 보스 몬스터 ‘오르펜’, 신규 던전 ‘상아탑’, 새로운 영웅 및 희귀 등급 클래스, 신규 무기 등을 공개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상점에 마련했다. 이 쿠폰으로 원하는 무기 계열의 영웅 등급 클래스 소환에 도전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이상의 클래스가 소환된다.

◆넥슨, 설날 맞아 모바일 게임 8종 ‘대규모’ 이벤트

넥슨도 모바일게임 8종에서 설날 맞이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V4’는 진행되고 있는 ‘황금빛 설날 이벤트’는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할 수 있다.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1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를 통해 ‘원정대’ 콘텐츠 보상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헤어 및 성형 쿠폰이 담긴 ‘2020 코디 지원 상자’ 등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2월 13일까지 ‘까치 삼형제’가 제공하는 두 가지 미니게임을 즐기면 설날 한정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까치코인’을 지급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트라하’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소환수/펫/정령카드 희귀~전설’, ‘빛나는 세공석’ 등 아이템으로 구성된 ‘새해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한편 23일부터 29일까지는 ‘정령카드 전설’, ‘소환수/펫 전설’ 등을 제공한다. 이달 2월 12일까지 여러 미션을 완수해 획득한 주사위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환수/펫 희귀~전설’, ‘정령카드 희귀~전설’, ‘축복 받은 세공석’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23일 신규 영웅 2종, ‘헬라(고대 등급)’와 ‘라이플(전설 등급)’을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시스템 ‘한계 돌파’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윷놀이’ 이벤트를 열어 ‘경쟁전’, ‘월드레이드’, ‘모험’ 등 인게임 콘텐츠 플레이 보상으로 ‘행운의 윷’을 지급하고, 이를 ‘고대 영웅 소환권’, ‘최고급 영웅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을 2월 6일까지 운영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2월 5일까지 ‘사건’, ‘무장전’, ‘사신전’ 등에 참여하면 ‘떡국’, ‘7등급 보물 확정권’, ‘4등급 백호의 보패 확정권’ 등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별모래’를 제공한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접속 시 매일 ‘모험열쇠 200개’, ‘불멸++ 장비 선택 상자’ 등 특별 보상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액스(AxE)’, ‘카이저’에서도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