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한 사고 예방한 최택진 대표 
대전시 의회 의장 표창장 수여
80m 뛰어가 맨 손으로 자동차 세워 

[데일리비즈온 심재율 전문기자]사거리를 행해 브레이크가 풀린 자동차가 내려가고 있었다. 운전자는 잠깐 자리를 비운 상황. 브레이크를 채우는 것을 깜빡 잊은 것이 분명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위험천만의 순간에 한 중년의 사나이가 맨손으로 차량을 멈춰 세운 일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3일에 자기 몸을 던져 자동차 사고를 예방한 사나이의 내용이 일부 방송에 보도됐다. 

대전시 둔산의 한 병원 앞 도로. 오후 2시쯤 최택진 대표는 도로의 차 안에서 부인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앞 유리로 보이는 풍경이 이상했다. 바로 앞에 있는 자동차가 야트막한 경사를 따라 뒤로 슬슬 밀려오는 것이었다. 

YTN 방송캡처
YTN 방송캡처

최택진 대표는 자신의 차량을 뒤로 후진하면서 앞 차가 멈추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앞차는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큰 일 나겠다 싶었다. 자신의 차량과 부딪힐 것 같아서 자신의 차량은 급히 옆으로 방향을 돌려 세웠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니 앞 차는 계속 슬슬 내려가는 것이 아닌가. 이 장면을 보고 있던 최택진 대표는 자기 승용차에서 얼른 뛰어내렸다. 정신없이  슬슬 멀어지는 자동차를 따라 수십m를 뛰어갔다. 자동차를 세우려면 받침대가 있어야할 것 같아서 뛰면서도 인도에 떨어진 각목을 하나 집어들었다. 

최 대표가 뛰어 내려간 길이는 무려 80m. 용감한 이 사나이는 자동차가 밀려 내려가지 않도록 각목을 바퀴에 넣었지만, 자동차는 각목을 간단하게 뛰어 넘었다.

이제 할 수 있는 수단은 맨 몸 뿐이다. 놀란 사나이는 온 몸으로 자동차 창문을 옆에서 밀어서 정지시켰다. 그냥 놓아두었더라면 자동차가 어디까지 굴러 내려갈지 모르는 상황이었다. 

블랙박스에 찍힌 장면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누구인데 저렇게 용감하지? 하고궁금해했다.

맨 손으로 구르는 자동차를 세운 주인공은 벤처기업을 운영하는 최택진(47) 대표이다. 사고가 발생한 지 며칠 뒤에 만난 최 대표는 아직도 오른 팔목을 압박붕대를 감고 있었다.

최택진 대표
최택진 대표


“장모님이 몸이 안 좋다고 해서 병원에 모셔다 드렸어요. 링거를 맞아야 한다고 해서 저는 차 안에서 기다리고 있었죠. 주차할 곳이 없어서 한 바퀴 돌고 오는 사이에 와이프가 약을 타 가지고 왔어요.”

집으로 가려고 보니 앞차에서 누군가가 내리는 것 같은데, 앞차가 조금씩 움직이는 것이 눈에 띄었다. 운전자가 있겠지 싶었지만, 그냥 아주 천천히 내려오는 것이 아닌가. 계속 내려가면 사거리인데 너무 위험해보였다. 

최 대표는 저 차를 멈춰야겠다 싶어서 자신의 승용차에서 내려 아래로 뛰어갔다. 최 대표는 자동차의 창문을 옆에서 두 손으로 밀어서 마침내 자동차를 멈춰 세웠다. 크지 않은 차였기 때문에 쉬워 보였지만, 움직이는 자동차를 멈추기는 생각보다 힘들었다.

김종천 의장의 시상식
김종천 의장의 시상식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인대가 놀래서 붕대를 감고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소식을 듣고 대전시 의회의 김종천 의장은 6월 10일 최 대표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인 진인포택의 최택진 대표는 교수들의 연구성과 관리시스템을 운영하는 IT분야 전문가이다. 

최택진 대표는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의 지식재산최고위 과정(AIP)에 등록하고 새로운 시장개척과 신기술개발의 전략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