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엑소코바이오)
(사진=엑소코바이오)

엑소코바이오는 엑소좀 (EXOSOME) 분야 글로벌 원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바이오기업이다. 이번에 론칭한 ‘셀트윗’은 엑소코바이오이의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했다.

셀트윗은 ‘세포(Cell)’와 ‘메시지 전달(Tweet)’의 합성어로, 세포 간 신호전달물질인 ‘엑소좀(ASC-EXOSOME™)’이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결한다는 콘셉트다.

셀트윗의 첫 라인인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Ex Signal Control Line)’은 마스크팩과 로션, 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성분은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셀트윗에 들어한 특허 출원 성분인 ASC-EXOSOME™은 우리 몸속의 세포 간 정보 전달을 위해 분비되는 세포 크기 1/100 사이즈의 소포체인 ‘엑소좀(EXOSOME)’ 중에서도 줄기세포의 엑소좀을 정제한 성분이다. 약 70가지의 성장인자 등 줄기세포가 가진 성분을 그대로 함유한 핵심적인 생리 활성 물질이다.

지난 7월 11일 SCI급 국제학술지 ‘Stem Cell Research and Therapy’에는 엑소코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엑소좀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표적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발표한 연구논문이 게재된 바 있다.

엑소코바이오의 자문위원인 이준 오아로피부과 원장은 “ASC-EXOSOME™은 줄기세포가 분비하는 엑소좀을 정제한 성분으로서 다양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최근 엑소좀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음을 입증한 논문도 발표된 바 있어 향후 바이오 신약으로서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 3종은 뷰티팩토리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드럭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