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 화성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영그룹)
지난 3일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 화성 향남 지역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영그룹)

[데일리비즈온 박종호 기자] 부영그룹은 지난 3일 경기도 화성 향남 지역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연계 부모교육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의 ‘부모의 공감대화법과 양육태도’를 주제로 진행됐다.

부영그룹이 주최하고 화성향남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8지역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아이들의 발달 속도에 맞는 적기 교육을 통해 양육 해결책을 찾고, 행복하고 유능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강연자인 이기숙 고문은 국내 유아교육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기도 하다.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교수로서 40여 년 간 한 길에 매진해왔음은 물론, 일선의 현장 책임자로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부영그룹의 부모교육은 강연 때마다 강연장을 가득 채우며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이 날 강당을 가득 채웠으며, 많은 학부모가 노트 필기를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부영그룹은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에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