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6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8’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1월 CES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LED 기술에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MagicInfo) 솔루션을 탑재해 상업용 콘텐츠의 제작·관리·모니터링·스케쥴링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더 월 프로페셔녈’은 마이크로미터(µm) 단위의 초소형 LED를 이용한 제품으로 최대 1600니트의 밝기와 ‘HDR10 플러스’를 지원해 현존하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중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화면 크기와 비율에 제약이 없으며 베젤이 전혀 없는 디자인이 가능해 박물관·미술관·호텔 등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상업용 디스플레이 더 월 프로페셔널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ISE 2018’에서 세계 최초 극장 전용 ‘3D 시네마 LED’도 첫 선을 보인다. 

‘3D 시네마 LED’는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때 밝기와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 시청 환경을 제공해 관람객의 몰입감을 극대화 해준다. 

기존 3D 영화관의 경우, 극장 중앙에서 보지 않으면 완벽한 3D 경험을 하기 어려웠는데 ‘3D 시네마 LED’ 스크린을 채용하면 어느 위치에서나 완벽한 3D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 기간에 아이맥스(IMAX)가 자체 개발한 3D 콘텐츠와 뤽 베송 감독의 영화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로 시사회를 열어 ‘삼성 시네마 LED’ 기술이 일반 콘텐츠는 물론 3D에도 최적화된 기술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D’ 시리즈 3종도 새롭게 공개한다.  

일반적인 LED 사이니지는 사각 캐비닛을 쌓아 모듈로 결합하는 방식을 적용하기 때문에 평면 디자인만 가능했지만 이 제품은 오목(Concave)· 볼록(Convex) 디자인뿐 아니라 휘어진 S자 형태의 커브드 설계까지 가능해 천장이나 기울어진 벽면에도 최대한 심미성을 살려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전·후면에서 동시에 설치와 분해가 가능해 유지보수·서비스가 용이하고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지원해 화질도 뛰어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18년형 UHD 사이니지 ‘QM(450니트)’· ‘QB(350니트)’ 시리즈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QM·QB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화질 변환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풀 HD 콘텐츠를 UHD급 화질로 자동 변환시켜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 SDR(Standard Dynamic Range) 콘텐츠를 HDR(High Dynamic Range)로 변환해주는 ‘HDR플러스’ 기능과 다양한 사이니지 사용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색감을 제공하는 ‘최적 컬러모드’도 지원한다.  

이 밖에 지난 CES에서 공개한 ‘삼성 플립(Flip)’을 유럽 시장 출시에 맞춰 ‘ISE 2018’에 전시해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삼성 플립’은 컴퓨터·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과 같은 IT 기기를 손쉽게 연결해 회의 자료와 결과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회의용 인터랙티브(Interactive) 디스플레이다. 

이 제품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터치 스크린 기술이 적용돼 실제 펜으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플립’은 ISE 기간에 유럽의 상업용 AV전문 매체인 ‘CE 프로(Custom Electronics Pro)’와 ‘커머셜 인티그레이터(Commercial Integrator)’가 공동 주관하는 ‘2018 최고 신기술상 (2018 Top New Technology Award)’의 ‘디지털 사이니지 하드웨어’ 부문과 ‘디지털 사이니지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동시에 수상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요 고객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신제품을 대거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B2B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기술로 디스플레이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