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순부터 서울 도심 곳곳을 물들이기 시작한 단풍이 절정을 향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17 국내 가을 여행지에 대한 흥미로운 데이터를 발표했다. 

호텔스닷컴 조사에 따르면 서울, 제주, 부산 세 도시가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가을 여행지 TOP3에 올랐다. 

1위는 서울로 전년 동기 대비 10%의 검색 증가율을 보이며 작년에 이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서귀포 △부산이 올랐으며 뒤이어 △제주(4위) △인천(5위) △경주(6위) △여수(7위) △속초(8위) △강릉(9위) △전주(10위)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이와 더불어 올 가을에는 전국 각 지역이 알차게 준비한 다채로운 축제들로 인해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 못지않게 가을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축풍(祝風)’이 예상된다. 

전국 방방곡곡에서는 각 지역별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들을 준비해 가을 여행 분위기를 북돋우며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추석 황금연휴가 끝난 직후부터 11월 말에 이르는 이 기간은 가을 여행 성수기다. 

특히 국내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에 위치한 서귀포와 제주를 포함해 부산, 인천 등 1위에서 5위에 해당하는 지역들이 2년 연속 동일한 순위를 유지함으로써 국내 대표 관광지로서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2017년 들어 특별히 주목할 만한 인기 가을 여행 지역으로는 경주와 통영을 꼽을 수 있다. 경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35%의 검색 증가율을 보이며 작년 11위에서 올해 6위로 순위가 대폭 상승했으며, 20위권 밖에 머물던 통영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검색 증가율이 90% 증가하며 올해에는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호텔스닷컴도 인기 국내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숙박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 해 제공하는 국내 호텔 데일리 세일 페이지를 운영 중”이라며 “올 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적극 고려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