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에 입점한 올리브영 PB 브랜드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와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가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이하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아마존을 통해 △라운드어라운드 룸센트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등 ‘향(香)’을 앞세운 국내 최초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 제품 16종과,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토너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등 ‘안정한 성분’ 및 ‘재미(FUN)’요소를 앞세운 보타닉힐 보 제품 16종 등 총 32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명동본점 등 올리브영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리브영은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통망인 ‘아마존’을 선택했다. 아마존은 현재 12개국에 진출해 이용자가 3억 명에 달하는 전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자체브랜드의 독자적인 가치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국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초반 출생)의 K뷰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가성비 좋은 자체브랜드를 적극 알리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 PB 제품은 지난해 11월 공식적인 외부 채널로는 처음으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