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비즈온 서은진 기자] 한화그룹이 비정규직 직원 850여명을 9월부터 내년 상반기(6월)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함께 멀리’라는 동반성장 철학을 실천하고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려는 의지로, 지난 2013년 3월에 10대그룹에서 가장 먼저 비정규직 2,040명을 자율적으로 정규직 전환한 바 있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근로자는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직무에 종사하는 계약직 직원으로 한화호텔&리조트, 한화갤러리아 등 서비스 계열사 직원이 주로 분포해 있다. 계열사별 정규직 전환 대상 직원은 한화호텔&리조트 등 서비스 계열사 660여명 등 총 850여명이다. 

정규직 전환대상자 중 여성 대상 인력은 430여명으로 전체 51%를 차지한다. 전환인력의 상당수를 차지한 한화호텔&리조트 정규직 전환 대상자들의 연령대를 분석해본 결과 20대가 76%를 차지했고 30대 15%, 40대 7%, 50대 2%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정규직 전환에서 사회초년생인 청년층인 20대가 많았으며, 이는 서비스업종의 청년층의 비정규직 비율이 다른 연령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한화그룹은 소속사별로 정규직 전환대상자에 대한 근무 성적 평가를 통해 ’17년 9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정규직 전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들은 안정적 고용안정 보장뿐 아니라 기존의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후생과 정년, 승진의 기회도 보장받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최민호 인사팀 차장은 “서비스업종의 특성상 현재 경영상황이 쉽지만은 않다. 회사로서는 비용절감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지만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종업원에게는 안정적인 회사생활을 보장하고, 고용안정을 통한 동기 부여와 소속감 상승으로 직원들의 로열티를 끌어올리겠다”며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동일한 직무에 대해서는 앞으로는 정규직 또는 정규직 전환 전제형 인턴사원으로 채용해 비정규직 비율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