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세계대리점 사장들이 새 현대차를 살펴보고 있다 ⓒ현대자동차

[데일리비즈온 이동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을 한국으로 초청해 교류의 시간을 갖고 글로벌 판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방안을 논의한다.

현대자동차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및 제주에서 ‘2017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격년으로 실시하는 전세계 대리점 대회에서는 현대자동차 임직원과 세계 각지의 대리점 사장단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갖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인데 올해가 9 번째다.

현대자동차는 올해는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과 이해를 높이고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 판매 의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 체험 기반 시설과 본사가 있는 한국에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0년 그리고 미래 - 경이로운 동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리점 대회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105개국 대리점 사장단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정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대외 환경 속에서도 판매 확대를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새로운 제품과 빠른 환경 변화에 발맞춘 신기술 등을 통해 끊임없이 판매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함께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 나가자”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