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톡에서 터치 한번이면 우리은행이 NGO사업에 1천원씩 기부

[데일리비즈온 이동훈 기자] 우리은행은 위비톡으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Do(두근두근) Touch’ 사업을 기부금액 3억 달성시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Do(두근두근) Touch’ 사업은 위비톡의 ‘달달한 기부’ 페이지에서 고객이 협력NGO의 지원사업을 선택하면 우리은행이 천원씩을 기부한다. 현재 지원 가능한 사업은 ‘국내 위기가정 긴급지원사업(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지원사업(굿네이버스)’, ‘저소득가정 여아 위생용품 지원사업(월드비전)’이 있다.
 
위비톡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위비톡 신규 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보유한 꿀머니로도 추가 기부가 가능하고, 이때 우리은행도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단, 아이폰의 경우 5월 중순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위비톡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위비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월에 월드비전,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비뱅크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어려운 이웃에 2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