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오른쪽)과 제프 이멜트 GE 회장 ⓒ한화그룹

[데일리비즈온 안옥희 기자]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지난 13일 오후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과 환담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두 사람은 이 자리에서 산업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 등 상호간의 공통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방위산업분야 전략적 협력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제조업 부가가치 증대 방안을 협의했다.

한화그룹 계열인 한화테크윈과 GE는 30년 넘게 항공엔진과 가스터빈 분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F-5와 F-15K, T-50, 수리온 등 우리나라 주력 전투기와 헬기용 엔진 국산화, 민항기용 엔진부품 개발 등에 GE가 참여하고 있다. GE가 지난해 6월 한국형전투기사업인 KF-X 전투기 엔진공급자로 선정됨에 따라, 한국 공군용 전투기에 장착될 240여대 엔진 국내 생산에도 한화테크윈과 협력할 예정이다.

한화테크윈은 우리의 IoT와 똑같은 개념인 GE 산업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해 주요 공장을 스마트공장으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김승연 회장은 “GE의 산업디지털화를 비롯한 창의적인 시도들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GE와 산업인터넷 분야 업무협력을 통해 제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상호간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