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의원 "이재용 구속·삼성위기론…왜곡 선동" 질타

▲이혜훈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포커스뉴스

[데일리비즈온 안옥희 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과 관련해 불거진 ‘삼성위기론’에 대해 “무죄 여론을 조성하려는 왜곡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으로 삼성이 미국에서 부패방지법에 걸려 수 조원의 벌금을 낼 우려가 있다’, ‘삼성 인사가 올스톱 돼 삼성위기가 온다’ 등 각종 위기론 보도를 예시로 들며, “일어나지 않을 일을 침소봉대해 호들갑 떠는 것이야말로 한국경제를 어렵게 만드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의원은 “삼성전자는 미국법에 의해 설립된 곳도 아니고 주사업장이 미국에 있는 것도 아니며 미국 증권거래소에 대한 보고 의무도 없다”면서 “또 뇌물죄(혐의)와 관련해서는 미국 영토 내에서 한 것(행위)도 아니다”라며, “미국 부패방지법의 적용을 위한 수많은 조건 중 단 하나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삼성이 이 법의 적용을 받을 가능성은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총수가 구속된 사례를 보면 옥중에서도 인사와 사업을 챙겼다”며, “이 부회장이 구속됐다고 인사와 사업이 중단된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광고를 받아야 하는 언론들이 가능성 제로의 이벤트를 침소봉대해서 마치 삼성이 당장 수 조원의 벌금을 물게 될 것처럼 호들갑을 떤다면 의도적으로 국민적 불안을 부추겨 삼성 무죄 여론을 조성하려는 왜곡 선동”이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