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1인용 호텔 다락휴, 시간당 7000원부터 최소 3시간 단위 이용 가능

▲캡슐호텔 '다락휴' 내부(사진=국토교통부)

[데일리비즈온 안옥희 기자] 국내 최초 캡슐호텔이 인천국제공항에 문을 연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서 초소형 호텔인 캡슐호텔 ‘다락 휴(休)’를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캡슐호텔은 한 사람이 간단하게 취침할 수 있도록 캡슐 형태로 지은 초소형 1인용 호텔로, 24시간 운영하는 인천공항 내 환승객과 심야여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CJ푸드빌과 호텔전문 경영사인 워커힐호텔이 약 40억원을 투자해 운영할 계획이며, 객실은 총 4가지 타입으로 교통센터 1층 동·서 양쪽에 각 30개실 총 60개실이 마련됐다. 이용료는 객실 타입별로 다르며, 시간당 7000~1만1000원(부가세 별도)이다. 최소 3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를 접목한 스마트 서비스인 ‘키리스’(Keyless) 시스템이 도입돼 예약·체크인·체크아웃을 비롯해 조명·온도 조절 등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음 수준은 소음차단 기능이 있는 신소재를 활용해 40db(데시벨) 이하로 유지한다. 냉·난방 시스템, 무선인터넷, 블루투스 스피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