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오피니언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선풍적 인기 비결은?‘여드름 진정·보습 탁월’ 한 기능성화장품으로 출시 1년 반 만에 2백만 개 판매 기록
심은혜 기자 | 승인 2016.11.17 18:02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크림’의 인기가 날로 높이 치솟고 있다. 작년 4월에 출시한 이 제품은 1년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데 이어 지난달까지 200만개 이상에 이르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도 아니고, 출시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이 화장품이 인기를 끌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마데카크림을 써 본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한결같이 ‘여드름 진정, 충분한 보습에 탁월’한 효과 때문에 이 제품을 선호한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회사 측 관계자가 17일 밝혔다. 특히 건조한 피부 타입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이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이 뷰티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에 남긴 품평후기를 보면 “환절기 때 피부가 뒤집혀서 마데카크림을 여드름이 올라온 곳마다 톡톡 발라줬는데 많이 좋아졌다”, “피부가 예민할 때나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가 좋아진다”는 등의 글이 올랐다.

이어 “약국 화장품은 처음이라 반신반의 했는데 피부진정에 보습까지 최고다”, “트러블도 잘 올라오고 피부도 고르지 못하고 거친 편인데 이 제품을 바르니 피부가 부드러워졌고, 수분감도 오래간다”, “한 통 꾸준히 발랐더니 피부 좋아졌단 말을 심하게 많이 들었다” 등의 의견을 남긴 소비자들도 많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단순히 광고 때문이 아니라 이 제품을 써 본 소비자들이 몸소 효과를 느꼈기 때문에 출시한지 얼마 안됐음에도 큰 인기를 끈 것 같다”며 “주요 유통이 홈쇼핑인데 재 구매율이 상당히 높으며, 소비자들이 제품이 좋다며 주변에 추천을 많이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에는 핵심원료로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피부재생, 콜라겐 생성을 촉진을 돕고, 여드름이나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이 성분 외에도 동백꽃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개서어나무잎추출물 등 8가지 특허된 성분이 들어 있다. 이들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깊숙이 작용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정제수를 대체해 센텔라아시아티카 잎 추출액을 사용해 진정, 보습 효과가 한층 향상됐다.

또한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 연구 결과, 피부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보호막 형성 및 피부 장벽 강화 작용,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보습은 물론 피부 속 조밀도 및 깊은 주름 개선, 기미 및 색소 침착 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다. 

심은혜 기자  semaeh@lovesbeauty.co.kr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회사 : 주식회사 에이앤피커뮤니케이션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231
등록일자 : 2016.11.22  |  제호 : 데일리비즈온  |  발행인/편집인 : 이화연
주소 : 서울 마포구 성지길 22 3층(합정동, 니코빌딩)  |  발행일자 : 2015.01.02
전화 : 02)701-9300  |  팩스 : 02)701-93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재율
Copyright © DailyBizon.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