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배 대표, “심려 끼쳐 죄송…문제 해결에 최선” 사과문 통해 긴급 진화

[데일리비즈온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판매하고 있는 치약에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들어간 사실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히며, 해당 제품 전량에 대한 교환환불을 실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발생한 치약 제품의 안전성 문제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원료 매입 단계부터 철저히 관리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원료를 사용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리고 모든 임직원들이 이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원료사로부터 납품 받은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내에 CMIT·MIT 성분이 극미량 포함되었음을 확인했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회수를 결정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 (송염 명작 치약)’, ‘뉴송염오복잇몸 치약 (송염 오복 치약)’, ‘메디안 잇몸 치약’ 총 11종이다.  

위 제품은 28일 오전 9시부터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 여부, 본인 구매 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 등과 상관없이 가까운 판매처,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080-023-5454),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 및 환불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