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 이니스프리 · 랩시리즈 · 아토팜, 다양한 원숭이 캐릭터 화장품 이벤트

[비즈온 박홍준 기자] 화장품업계에 ‘원숭이마케팅’ 열풍이 드세다. 올해 원숭이 띠 해를 맞아 화장품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원숭이 캐릭터를 넣은 제품 패키지를 내 놓으면서 활발한 마케팅을 펴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화장품업계는 ‘원숭이마케팅’을 통해 국내화장품시장 점유율을 보다 높이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양질의 화장품을 소비자들에게 종래가격보다 훨씬 유리한 가격으로 제공하게된다고 밝혔다.

화장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원숭이 해인 올해는 화장품업체들이 대거 원숭이를 캐릭터로 한 화장품들을 쏟아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보다 싼 값으로 국산화장품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장품업계는 붉은 원숭이와 연관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병신년(丙申年)'의 ‘병(丙)’을 상징하는 색은 붉은 색이고, ‘신(申)’은 원숭이를 뜻해 올해는 '붉은 원숭이 해'로 불려진다. 건강과 열정, 부귀영화 등을 상징하는 붉은 색과 재주 많고 영리한 원숭이의 결합이니 올 한 해 운수대통을 기대케하는 마케팅의 주요 테마다.

그래서 화장품업계에서는 음력설이 오기 전에 붉은 원숭이를 주제로 한 프로모션 경쟁이 벌써부터 뜨겁다. 최근 로드숍들이 진행하고 있는 '원숭이 화장품'은 모두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폴프랭크와, 토니모리는 130보와, 에뛰드는 크래프트홀릭과 협업을 진행했다. 또한 원숭이를 활용한 손거울·파우치·머그컵 등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주요 화장품업체들이 최근 실시하고 있는 '원숭이마케팅'을 살펴본다.

▲ 토니모리, 원숭이 캐랙터제품사면 소용량제품 증정 

토니모리(사장 양창수)는 원숭이 대표 캐릭터 130BO(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130BO는 정웅 작가가 만든 캐릭터로 숫자 130의 조합으로 얼굴 표정이 드러나는 원숭이 캐릭터다.

이름은 보(BO)이며 마치 손오공처럼 변신에 능하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익살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좋아하는 것은 레포츠, 음악, 아트, 패션, 스트릿 컬쳐이다. 토니모리는 새해 한정판 TONYMOLY(토니모리) 130BO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일을 연상시키는 용기로 제작된 매직푸드 바나나·망고 시리즈 등 5종으로 출시됐다. 출시 기념으로 해당 제품 중 핸드크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용량의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BOBO 머그컵을 준다.

▲ 이니스프리, 네일 아이템 ‘#해피몽키 에디션’

이니스프리 또한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프랭크와의 협업으로 '#해피몽키 에디션'을 선보였다. 개성 넘치는 폴프랭크 캐릭터의 통통 튀는 매력에 이니스프리만의 컬러감을 조화시킨 이번 에디션은 에코 네일과 젤 네일 컬러 그리고 평범한 손톱에 특별함을 더해줄 네일 데코 스티커 등 네일 아이템으로 구성돼있다.

여기에 깜찍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높인 퍼퓸드 핸드크림 3종도 함께 선보였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전 품목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폴프랭크 파우치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폴프랭크 에코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랩시리즈, 스탬프 이벤트서 정품증정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는 붉은색 곰인형 모양의 럭키베어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행운의 럭키베어 키링은 1월 한 달간 랩 시리즈 매장에서 립 밤을 제외한 전 제품 구매자에게 증정한다.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그루밍족이라면 오는 3월 31일까지 랩시리즈 매장에서 진행되는 '파워 브이 스탬프' 이벤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스킨케어 서비스를 포함한 6개의 스탬프가 누적된 쿠폰 제출 시 '맥스 엘에스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 정품을 증정한다.

▲ 아토팜, 원숭이 해 기념대용량 ‘MLE크림’출시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연약한 아이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을 완화시켜주는 고보습 제품인 ‘MLE크림’의 트레이드 마크가 ‘빨간 뚜껑’이라는 점에 착안, 붉은 원숭이 해를 기념한 대용량 제품을 내놨다.

베스트셀러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기념하고 올해도 아이들이 건강 피부를 갖도록 염원하는 뜻에서 200ml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밝혔다. 아토팜은 ‘굿스킨 굿라이프(Good Skin Good Lif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월까지 해당 제품이 판매 되는대로 굿네이버스에 같은 제품을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원숭이해 기념 팔레트 한정 출시

로레알의 뷰티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출시한 ‘차이니즈 뉴 이어 일루미네이팅 팔레트’ 또한 원숭이의 해를 기념한 제품이다. 새틴 감촉의 누드 틴티드 압축 파우더에는 원숭이 모양을, 용기에는 행운을 비는 한자 福(복)을 큼지막하게 새겼다.

나아가 중국 황실의 전통 색상이자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진한 레드와 세련되고 시크한 블랙 컬러를 조화시킨 강렬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면서 아시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투명한 광채 피부 표현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은 한정 수량 판매된다.
 
▲ 올리브영 2016 판타스틱 워밍업 프로모션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새해 주목되는 브랜드들의 할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2016 판타스틱 워밍업’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차앤박의 베스트셀러 3종 샘플 키트까지 포함돼있다.

캘린더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올리브영은 메디힐, 닥터자르트, 아이소이, 식물나라, 사이오스 등 올해 첫 추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