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선케어 2종, 면봉 타입 각질제거제까지 히트···해외에서는 ‘에그’ 라인 인기

▲ 투쿨포스쿨 상반기 히트제품 TOP 5 1.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스카라 2.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3. 골드필링앙크왑 4. 아티파이 에어선프라이머 5. 아티파이 워터풀선에센스.

[데일리비즈온 최은혜 기자] ‘Contemporary Art Cosmetics, 예술실험정신’ 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투쿨포스쿨(대표 조혜신)은 브랜드만의 확실한 정체성을 가지고 이를 제품에 반영해 타 브랜드와 차별을 두고 있다.

올 상반기 투쿨포스쿨은 스킨케어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골고루 사랑받았다. 28일 투쿨포스쿨에 따르면 상반기 히트제품 TOP 5로 ▲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스카라 ▲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 골드필링앙크왑 ▲ 아티파이 에어선프라이머 ▲ 아티파이 워터풀선에센스가 꼽혔다. 

투쿨포스쿨 측은 “트위스티테일마스카라의 경우 독특한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마스카라가 뷰티 고관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슈화 됐으며, 바이로댕은 투쿨포스쿨의 스테디셀러로 올 상반기 또한 꾸준히 사랑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구매의 증가했으며 SNS 플랫폼을 통한 빠른 확산과 즉각적인 반응이 이루어진 점이 특징이었다”고 설명했다.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스카라는 3단 커브 조절 무빙 마스카라로 꼬리 형태의 브러시가 속눈썹을 촘촘하게 끌어올려주며, 컬링+롱래쉬+볼륨+세팅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은 윤곽 메이크업 열풍을 타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하이라이터, 블러셔 등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골드필링앙크왑은 면봉 모양의 각질제거제로 24K 골드와 AHA+BHA 7%의 보습 필링 효과로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하고 수분을 보충해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티파이 에어 선 프라이머는 초경량 파우더로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이며, 아티파이 워터풀 에센스는 스킨-로션-에센스-자외선 차단제까지 복잡한 베이스 루틴을 줄인 올인원 선 케어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과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에그무스팩, 에그크림 마스크가 사랑받았다. 두 제품은 크리미하고 쫀쫀한 무스제형의 팩과 영양감 넘치는 마스크시트 타입의 제품으로 중국내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그 이후로 꾸준히 중국 관광객들에 의해 대대적인 세일즈가 일어났고, 중국 관광객들에 의해 중국 본토에서 2차 바이럴이 일어나면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투쿨포스쿨은 지난해 9월 프랑스 명품 백화점인 라파예트에 국내 브랜드 최초 입점했다. 현재 20~30대 현지 여성들을 공략하며 K-뷰티를 알리고 있으며 에그 라인, 다이노 플라츠 라인 등 투쿨포스쿨의 정체성이 담긴 독특한 패키지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출처 = 투쿨포스쿨]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