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수딩젤 등 베스트셀러 여전히 인기···합리적인 소비패턴에 따른 제품도 눈길

▲ 네이처리퍼블릭 상반기 히트제품 TOP5 1.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2.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3.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4.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 5.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

[데일리비즈온 최은혜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대표 김창호)이 상반기 히트제품 5가지를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히트제품에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이 골고루 사랑받았고 멀티 기능의 스킨케어 제품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20일 네이처리퍼블릭에 따르면 상반기에는 ▲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 ▲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이 인기를 끌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상반기에 다기능성 제품과 멀티 아이템의 인기가 높았다”며 “최근 다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를 반영하듯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네이처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는 각각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과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에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합쳐진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기능으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뷰티케어가 가능한 멀티 아이템도 인기 요소 중 하나로 꼽았다. 대표적으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원하는 곳에 원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에 쿨링 효과 및 피부 톤 보정까지 해결해준다.

상반기 히트제품 중 지난해 출시 이후 독보적인 판매 1위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국내 시장과 귀한 성분이 함유된 고영양, 고보습 제품을 선호하는 해외 고객을 모두 잡았다. 

무겁지 않은 워터리한 제형의 프리미엄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이례적으로 크림 외에 기초 제품을 생산해 달라는 국내외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져 토너와 에멀전, 에센스, 아이크림 및 마스크 시트, 앰플까지 품목을 추가 출시했다. 

또한 뜨거운 햇볕과 높은 자외선 지수로 인해 멀티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가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쿠션 스프레이 타입의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뿐 아니라 쿨링 효과 및 피부 톤 보정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어 신제품임에도 순위권 내로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수딩 앤 모이스처 92% 알로에베라 수딩젤’,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 등 주력 제품이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중국 등 해외시장과 관광객들에게도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단연 인기였다. 순도 99%의 골드와 홍삼 등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귀한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등 톱스타와 아나운서들이 극찬하며 출시되자마자 SNS에서 화제가 됐다. 지난 4월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인 ‘2016 몽드셀렉션’ 화장품 부문에서 대상인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했다.

‘원조 수딩젤’로 유명한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캘리포니아산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어 환경오염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탁월한 제품이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제품으로 상반기에도 히트제품 자리를 지켰다.

한편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미국 서부 최대 쇼핑센터인 델라모몰에 대형 매장을 오픈하는 등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출처 = 네이처리퍼블릭]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