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산기업 최초 해양관리협의회 인증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산업)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산업)

[데일리비즈온 정솔 기자] 동원산업이 지속가능한 수산물 상품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관리협의회(MSC)의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받은 참치 제품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한 것. 

동원산업에 따르면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MSC 인증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해 얼린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샐러드, 조림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 초장소스와 참기름이 동봉돼 있어 무침이나 회덮밥 등 별미로 먹기에도 좋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해 영하 40℃에서 바로 얼린 신선한 참치로 만든 제품”이라며 “가공과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의 15%에 불과하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까다롭게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착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점차 MSC 인증 수산물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동원산업은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품들로 국내 지속가능 수산물 시장 개척을 넘어, 해외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해 연간 30억원 규모의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동원산업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