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5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코웨이 “205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 김소윤 기자
  • 승인 2020.07.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통해 온실가스 중장기 비전 발표
코웨이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코웨이)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15번째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내면서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 등을 발표했다.

코웨이는 최근 경영 성과와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매년 지속 가능경영보고서를 2006년부터 발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 고객 신뢰 강화 위한 제품 책임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심도 있게 담았다.

아울러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크게 높였다.

코웨이는 또 지속가능성 회계기준(SASB)과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회사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함으로써 정보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코웨이는 오는 2050년까지 △ 신재생에너지로의 100% 전환 △ 탄소 중립 달성(Net-zero)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끊임 없는 혁신을 기반으로 한 사업 성과 창출과 함께 업계 1위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