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크레아젠, 신약기술 중국 특허 취득
JW크레아젠, 신약기술 중국 특허 취득
  • 김소윤 기자
  • 승인 2020.07.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상세포 기반 자가면역질환치료제 기술 입증
JW크레아젠이 중국에서 자가면역질환에 유효한 수지상세포치료제 제조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사진=JW중외제약)
JW크레아젠이 중국에서 자가면역질환에 유효한 수지상세포치료제 제조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사진=JW중외제약)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JW크레아젠이 중국에서 자가면역질환에 유효한 수지상세포치료제 제조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29일 JW그룹은 JW신약의 자회사 JW크레아젠이 ‘준성숙 수지상세포를 활용한 바이오신약 개발기술’에 대해 중국 특허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미성숙 수지상세포에 자가 항원과 활성화 물질을 처리해 준성숙 수지상세포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류마티스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백신(예방용 치료제) 개발에 관한 기술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수지상세포는 성숙화 단계에 따라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거나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성숙 수지상세포는 환자의 약해진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T세포에게 암세포를 공격하도록 지시하는 기능이 있다. 이에 항암 백신 개발에 사용되고 있다.

준성숙 수지상세포는 면역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과도한 면역반응을 조절하고 자가 조직을 공격하는 면역세포를 억제시켜 면역질환치료에 활용될 수 있다.

JW크레아젠은 현재 성숙 수지상세포 기반의 간암치료제(CreaVax-HCC, 임상 3상), 교모세포종치료제(CreaVax-BC, 임상 1/2상)와 미성숙 수지상세포 제조기술을 토대로 하는 면역질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5월 이 회사는 유럽 특허청(EPO)으로부터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 결정을 승인받았다. 현재 유럽 5개국 내 최종 등록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경준 JW크레아젠 대표는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수지상세포 제조기술의 특허를 잇달아 확보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성공적인 상업화와 기술이전 등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W크레아젠은 지난해 12월 유럽 특허청으로부터 항암 백신 개발에 필요한 성숙 수지상세포치료제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 결정을 승인 받아 5월 유럽 11개국에서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