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개선’ 등 기능성 원료 개발 맞손

휴온스가 아주대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휴온스)
휴온스가 아주대와 협업해 정부 연구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휴온스)

[데일리비즈온 김소윤 기자] 휴온스가 아주대학교와 협업해 정부 연구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휴온스는 아주대 약학대학 정이숙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 중인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는 차조기추출발효물을 활용한 천연물 신소재다. 휴온스와 아주대는 2018년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의 기술 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맺고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발전시키기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해왔다.

비임상을 통해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와 수면의 질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서 기능성을 인정받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앞두고 있다.

휴온스와 아주대는 이번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22년까지 최대 18억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는다.

휴온스는 수면·스트레스 관련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차조기추출발효물’의 기술가치, 경쟁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휴온스의 ▲개별인정형 원료 연구·개발 경험 ▲GMP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완제품 생산 설비 ▲유통 및 마케팅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10대 3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번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아주대 약대 정이숙 교수 연구팀과 협력해 ‘수면의 질 개선’과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