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개시
-UX 바탕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

하나금융투자는 간편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주식'에서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하나원큐주식’ 앱에서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면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주식선물시대’를 열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데일리비즈온 이은광 기자]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면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주식선물시대’가 열렸다.

하나금융투자는 간편 트레이딩 앱인 ‘하나원큐주식’에서 휴대전화번호만으로도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1회 1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받는 사람이 하나금융투자의 손님이 아니어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선물하는 과정에서 이동 프로세스를 최소화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또는 문자메세지로 선물 도착 알림과 인증번호를 받게 되고, ‘하나원큐주식’ 앱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선물 받은 주식을 계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주식은 단순히 소비되는 여타의 선물과 달리 자산을 나누어 준다는 측면에서 받는 사람에게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주식은 가장 트렌디한 선물이자 투자 문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